가슴확대 재수술이란? ?
가슴재수술은 대부분 처음 수술을 받았던 절개선을 통해 다시 행해집니다. 절개선을 통해 보형물을 싸고 있는 피막조직(캡슐)을 절개 혹은 절제하면서,
보형물이 위치한 공간(방)을 가능한 넓혀주고 원하는 크기의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하게 됩니다.
- 시술 추천 -
식염수백으로 수술한 가슴이 갑자기 납작해진다. (보형물의 파열)
가슴이 너무 단단하게 느껴진다. (구형구축)
양쪽 가슴이 심한 비대칭이다.
윗가슴이 너무 불룩하다.
가슴 보형물이 너무 몰려있다.
가슴 사이가 너무 벌어져있다.
뛰어도 가슴에 전혀 움직임이 없다.
가슴 밑선이 너무 내려와있다.
가슴 크기가 불만족스럽다.
마취방법 : 전신마취
수술시간 : 1시간 30분 소요
실밥제거 : 수술 후 10일
입원여부 : 오전수술시 오후 퇴원/
오후 수술시 1일 입원
회복과정 : 3일 후 부터 가능
가슴확대 재수술의 수술 방법
NO.1 보형물이 파열된 경우 / 수술 후 크기가 불만족인 경우
이전 보형물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재수술이 가능합니다
NO.2 양쪽 모양에 심한 비대칭이 있는 경우/ 보형물의 위치가 부적절해서 수술한 티가 나는 경우
주로 보형물이 위치할 공간(방)을 원하는 크기와 위치로 다시 넓혀주어서, 보형물이 다시 편안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으로 재수술을 하게 됩니다.
NO.3 구형 구축이 있는 경우
보형물 삽입 후 그 주위로 조직 반응에 의해 얇은 막이 생기게 되는데, 이 막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면 가슴이 단단해지고 통증을 느끼게 되며 이를 구형구축이라고 합니다. 수술 시에는 과도하게 두꺼워진 피막 조직을 제거하면서 방을 넓히는 수술법을 동시에 이용합니다.
NO.4 촉감의 불만
기존에 수술한 가슴의 촉감이 너무 딱딱하거나 식염수 백이 만져지는 느낌이 들어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식염수 백에 의한 촉감 저한 경우 재수술시 보형물을 코헤시브젤로 교체해 줄 수 있고 구형구축에 의한 촉감저하인 경우 피막제거 또는 절개술을 시행합니다.
가슴확대 재수술의 수술 후 관리
수술 후 회복
첫 수술로 이미 보형물이 위치할 공간이 어느 정도 만들어져 있고 가슴조직도 이전의 수술로 이미 늘어나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통증이나 일상생활로의 복귀에 있어서는 첫 수술보다 오히려 경과가 빠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가슴확대술과는 달리 재수술의 경우 수술 후 피 주머니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으나 양에 따라 당일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 후 주의 할점
가슴성형 재수술은 태생적으로 첫 수술에 비해 부작용의 발생빈도가 높고 따라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술 후 약제의 복용이나 브라착용 등에 대한 유의사항을 잘 지키면서 주의 깊게 경과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전 막연한 기대보다는 재수술을 하는 이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인지하는 것이 수술 후의 만족도를 높이고 또 다시 실패한 수술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시술 전 / 후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