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 코성형이란?
코성형은 수술을 담당하는 의사의 미적 감각과 그 감각을 그대로 재현해 낼 수 있는 실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귀연골, 비중격연골, 늑연골 등의 자가조직과 실리콘 또는 하드타입ePTFE 등의 보형물을 이용하여 코를 높여주는 수술로
무조건 높은 코를 지양하기보단 개인의 안면형태에 맞게 조화롭게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낮은코
일반적으로 귀연골, 비중격연골, 늑연골 등의 자가조직과 실리콘 또는 하드타입ePTFE(-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이용하여 코를 높여주는 수술로 무조건 높은 코를 지양하고 개인의 안면형태에 조화롭게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부리코
콧대의 중간부분이 튀어 나온 형태로 콧대에 비해 코 끝이 낮은 코입니다.
코뼈 혹은 연골 부위가 돌출 부위를 제거하고 필요에 따라 코끝을 높여주어
이상적인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필요에 따라 정면 모습을 개선하기 위해 측면절골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넓은코
콧등이 넓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절골술을 통해 넓은 콧뼈를 좁혀주고 필요에 따라 적절한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눈 사이가 넓은 경우 콧대가 넓어 보일 수 있으므로 앞트임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들린코
귀연골 혹은 비중격연골을 이용하여 코끝 연골을 아랫방향으로 적절하게 이동시키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긴코
중안면부(눈썹~코끝까지)를 줄일 수 있는 미용적인 수술은 없으나 긴 코의 경우 코끝이 아래로 처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처진 코끝을 적절하게 올려주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복코
코끝이 뭉퉁한 경우는 코끝의 피부가 두껍거나 연부조직이 많은 경우 또는 코끝 연골이 두껍고 큰 경우로 나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인인 조직을 줄여줌으로써 좀 더 날렵한 느낌의 코끝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돌출입코
심한 돌출입의 경우에는 돌출입수술이나 양악수술을 통해 돌출의 근원을 제거하는 것이 미적, 기능적으로도 필요합니다만 중증도 이하의 경우 적절하게 코를 높여줌으로써 돌출입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버선코
일반적으로 완만한 얼굴선을 가진 한국여성에게서 과도한 버선형이나 강한 이미지의 직선코 보다는 전체적인 얼굴형에 어울리는 반버선형의 코가 잘 어울립니다. 물론 개개인의 얼굴형에 따라서 콧대의 라인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휜코
휘어 있는 원인을 찾아 교정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뼈나 콧대의 연골이 휜 경우 절골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코끝이 휜 경우 연골의 이식이나 코끝 연골의 조직을 통해 바로 잡아줄 수 있습니다.
구순구개열
구순구개열을 가진 분들의 경우, 대부분 코 자체에도 미적, 기능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서도 수술을 통해 좀 더 보기 좋은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술 전 / 후 주의사항